힐링이 필요할 때, 뻐근한 몸을 풀고 싶을 때, 데이트 장소를 찾을 때 등 다양한 이유로 찾게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사우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우나는 예전 목욕탕에서 비롯해 점점 발전하면서 이제는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하는 장소로까지 많은 발전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사우나 중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맛, 시설, 편의 모두 최고인 아쿠아필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스타필드 고양, 아쿠아필드


아쿠아필드는 스타필드 고양 내에 있으며 4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다보면 '유토피아'라고 식당가로 오시면 '소봉식당' 앞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아쿠아필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찜질방 입구라고 하기엔 너무 럭셔리해 보이는 이 곳 '아쿠아필드', 주중 대인은 21,000원, 주말은 23,000원으로 다소 가격은 높은 편인데요. 고양시 주민은 20%할인이 되는 특혜가 있다고 하네요.^^

 

신발을 넣어두고 카운터로 가시면 옷을 대여하실 수 있는데요. 옷이 별로 안이쁜것 같은데 여기에 커플복도 이쁜 옷으로 있더라구요. 하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 저는 패스!!ㅠㅠ 옷을 갈아입고 나오면 럭셔리한 분위기의 틍로를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캄모멘트리라는 제품을 사용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이 제품이 여기 아쿠아필드의 어메니티로 들어와 있더라구요. 제품 판매도 하고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원하시는 분들은 따로 구입해보셔도 좋습니다.

 

처음 통로를 통해 들어오면 왼쪽으론 식당, 오른쪽으로는 시설이 있는데요. 맨 처음으로 키즈존부터 안마의자, 족욕방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는 쉼터와 매점이 함께 있는데요. 가운데에 이렇게 탕처럼 물이 흐르고 있으며 이 곳에서 사람들끼리 앉아 대화를 나누곤 했구요. '쉼'은 마사지를 받는 곳이며 유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우나는 이렇게 돔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흡사 이글루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약 8개 정도 되는 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각 방마다의 온도가 틀리니 입장 전 앞에 있는 온도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 곳은 미디움방인데요. 편안한 노래와 함께 하늘에는 다양한 영상을 띄어놓더라구요. 느낌이 약간 우주에 온 듯한(?) 느낌을 주고 있는데요. 적절한 온도로 덥지 않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쉼터방에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디자인으로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상당히 많은 곳이었습니다.

 

땀을 빼고나니 목도 마르고 배도 고프더라구요~ 아까 중간 부분에 있던 매점에서 먹거리를 구입했는데요. 음주는 사우나에서는 사실 위험하오니 술이 약하신 분들은 자제해 주세요.^^

 

아까 입구 통로 쪽 키즈존이 있는 부분을 보시면 따로 통로가 또 있는데요. 이 곳은 바로 족욕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입장 전 오른쪽에 비치되어 있는 깔깔이(?)처럼 생긴 점퍼를 입고 입장하시면 춥지 않게 즐기실 수 있구요. 물은 미지근해 그리 오래있기에는 좋진 않더라구요. 하지만 바깥을 보면서 즐기는 곳으로 아쿠아필드에서 느낄 수 있는 특이한 장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가 가장 극찬한 곳인데요. 이 곳은 바로 릴렉스방입니다. 일단 이 곳은 음식을 가지고 들어갈 수 없으며 성인만 입장이 가능한 곳입니다. 입장을 하면 각각 침대처럼 생긴 의자가 비치되어 있는데요. 빈자리에 앉으면 눈 앞에 이렇게 TV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소리는 머리부분 의자에서 나와 소리를 키워도 옆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아 편히 보실 수 있구요. 누워있다보면 너무 편해 잠이 들랑말랑 하더라구요.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사우나에 오면 반드시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식사'입니다! 땀빼고 자고 쉬고 놀고 하고나면 배가 몹시 고파오는데요. 그렇다보니 사우나에서 식사를 안할 수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동네 사우나에서 식사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음식이 상한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맛없는데요. 아쿠아필드에서 먹는 음식은 진짜 밖에 있는 식당보다도 더 맛있다고 할 정도로 음식이 너무 훌륭했습니다! 저희 부부는 냉모밀과 만두 세트를 먹었는데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하루 하루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 내 몸 하나 챙기기도 힘든 이 시대에 하루 쯤은 시간을 내어 몸의 피로를 풀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아쿠아필드에서 몸도 풀고, 즐거운 추억도 쌓길 바랄께요.^^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