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서 '젊은이들의 거리'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웨스턴돔, 젊은 사람들이 주로 오는 이 곳은 나이대에 맞게 수많은 옷가게, 맛집, 커피숍, 극장, 헤어숍 등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해 있는 곳인데요. 라페스타와 함께 일산에서 가장 놀만한 장소로 꼽히는 이 곳에서도 유독 젊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가게가 있습니다. 그 곳은 바로 '오빠네 옛날 떡볶이'인데요. 옛 추억의 맛을 살려 젊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 곳은 간판 그대로 떡볶이를 주 메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웨스턴돔 맛집인 '오빠네 옛날 떡볶이'집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산 '젊음의 거리', 웨스턴돔 맛집 <오빠네 옛날 떡볶이>


일산에서 젊은사람들이 주로 데이트하는 장소로 유명한 웨스턴돔은 이름 그대로 천장이 돔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야외같지만 실내같은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맛집부터 옷가게 등 다양한 가게들이 즐비한 이 곳은 '일산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호수공원과 일산 뉴코아 백화점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마두역과 정발산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매우 좋습니다.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주로 의류, 악세사리 등을 판매하고 있고 2층의 경우 음식점, 네일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웨스턴돔 안에 많은 맛집 중 하나인 곳, '오빠네 옛날 떡볶이'는 1층에 위치해 있으며 CGV극장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앞에 위치해있는데요. 중간에 있어 찾기 쉬운 곳에 있습니다.

 

식사 시간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리하고 있어 운이 억세게 좋지 않는 이상 대부분 시간대에 웨이팅을 해야 하더라구요. 테이블도 옛날 빨간색 테이블로 정겨운 느낌이 드는데요. 카운터 쪽으로 가면 자리를 안내해주시며 계산은 선불이라 먼저 계산하면 음식이 나옵니다.

 

 

저희는 세트 1번상품을 주문했는데요. 제일 잘 나가는 상품이라 그런지 음식이 엄청 빠르게 나오더라구요. 떡볶이와 함께 안에는 튀김이 들어있었으며 알밥과 오뎅국물까지, 거기에 충무김밥이 먹고 싶다는 우리 와이프를 위해 따로 주문했는데요. 여기에 없는게 쿨피스와 순대를 찍지 못했네요~^^;; 이렇게 해서 가장 간단하게 먹는 세트 상품입니다.

 

떡볶이는 맵지 않고 달달한 맛이 더 강한 떡볶이였는데요. 강한 맛을 좋아하는 남자보다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또한 순대는 사실 다른 곳과 다를 거 없는??맛이었구요. 오뎅국물이 맛있다보니 저희 둘다 주구장창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무엇보다도 옛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녹색에 흰색 반점이 있는 그릇과 그 그릇을 싸고 있는 비닐의 디테일까지..어릴적 먹었던 떡볶이의 향기를 부르는 비주얼이었는데요. 위에 언급했듯이 남자들보단 여성분들의 입맛에 맛는 장소라 그런지 대체적으로 여성분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수익금 일부를 기부도 하고 있어 더욱 뜻깊은 가게가 아닐까 생각드네요.

 

일산에서 간식이 땡기실 때 '오빠네 옛날 떡볶이'에서 배도 채우고 추억도 채워보세요!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