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에는 다양한 맛집과 놀거리, 술집 등이 있어 젊은이들에겐 최고의 데이트 장소이자 문화의 거리라고 할 수 있죠. 이러한 홍대에서 조용한 분위기에 이태원 느낌이 나는 루프탑 술집을 소개드리고자 하는데요. 홍대 번화가에서 약간 벗어난 장소에 있어 주변이 조용해 홍대와는 다른 분위기가 나지만 여기서의 맥주 한잔과 함께 먹는 치킨의 맛이 일품이라 이렇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조용한 루프탑 술집, 옥상달빛


옥상달빛은 홍대 한신포차에서 서교동 방향으로 한블럭 더 지난 뒤 안쪽 골목으로 들어서면 자그만하게 위치해있는데요. 총 2층과 3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3층은 루프탑으로, 겨울에는 천막을 둘러 또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2층에는 메인 카운터와 함께 여러 개의 테이블이 놓여져 있는데요. 아기자기하게 꾸민 듯 무언가 정신없기도 하지만 이 곳만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구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3층으로 이어진 길이 있습니다.

 

저희는 루프탑을 가고자 왔기 때문에 3층으로 바로 직행! 긴 테이블에 앉았는데요. 3층에도 여러 개의 전구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으며 그림, 악기 등을 이용해 인테리어를 완성시켰더라구요. 앉아서 먹는 테이블과 신발 벗고 들어가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테이블로 구성되어있으며 올라가는 순간 사장님께서 큰 목소리로 굉장히 반겨주시더라구요!

 

 

여기서의 메인 안주는 당연 치킨! 치킨과 함께 맥주를 시켰구요. 맥주를 시키고나면 이렇게 단무지와 소스 등을 간단하게(?) 주시더라구요~

 

이제 메인 치킨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순살 반반을 시켰구요. 시키면 치킨과 함께 짭짭한 포테이토가 함께 나오며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치킨을 처음 시키면 치킨 위에 불이 활활 타오르는데 그 장면 보는 것 또한 굉장히 흥미롭더라구요.

 

 

 

홍대 술집 맛집 - 옥상달빛, 치킨에 불붙이기

홍대 술집 맛집 - 옥상달빛, 치킨에 불붙이기

www.youtube.com

치킨에 불이 붙는 장면을 찍어보았는데요. 영상으로 찍으니깐 잘 보이진 않지만 손을 대면 따뜻할 정도로 불이 많이 붙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맛이겠죠?? 제가 먹어 보기로는 후라이드보단 양념이 더 맛있더라구요~ 살도 굉장히 부드러웠고 한 번씩은 생각나는 맛이랄까? 하지만 적은 양 때문에 조금 아쉬운 점은 있는데요. 그래도 맛과 볼거리, 그리고 루프탑에서 즐기는 맥주 한잔의 분위기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