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저희 부부는 오랜만에 서울나들이와 함께 홍대에서 데이트를 즐겼는데요. 홍대에는 술과 음악, 그리고 다양한 놀거리로 '젊은이들의 거리'라 불릴 정도로 많은 인파를 자랑하는 동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홍대에 다양한 맛집과 술집 등 소개드릴려면 한도 끝도 없을 정도로 많은 가게들이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드릴 장소는 옛 조선을 그대로 담아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술집 <조선시대>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홍대 막걸리와 안주도 맛있는 이색술집, '조선시대'


입구부터 남다른 분위기를 품고있어 지나가는 길에 한 눈에 들어오는 술집 '조선시대', 홍대 메인 거리 뒷 쪽에 위치해있어 찾아가는데 어려울 수도, 쉬울 수도 있는 곳에 위치해 있구요. 입구는 위 사진처럼 화려하게 장식되어 위치만 찾는다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입구에는 일전에 다녀간 많은 손님들의 사진으로 가득차 있는데요. 조선시대의 분위기를 띄는 술집이어서 그런지 외국인 손님들이 굉장히 많았었습니다. 그리고 입구에는 명폐도 걸려있으며 입구 위에는 조선시대 말씀같은 말이 적힌 펫말도 있었습니다.

 

 

 

내부는 최대한 조선시대 때의 주막느낌??으로 꾸몄는데요. 룸으로 되어 있는 곳도 있으며 옷을 빌려입고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 그리고 전체적으로 나무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꼭 실제 조선시대를 연상케하는 인테리어였습니다.

 

볼거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즐길 거리도 있는데요. 옛날 물품을 그대로 팔기도 하고 옛날에 많이 했던 게임인 '짱깸뽀 게임'도 있습니다. 특히 짱깸뽀 게임은 카운터에서 동전을 바꿔 즐기실 수 있는데요. 동전 한개당 500원!! 와..옛날에 100원에 했던 게임인데..시세가 많이 올랐네요ㅠㅠ한번 해봤는데 승률이 너무 안좋더라구요~ 3,000원이 1분도 안되서 다 깨졌다능.....

 

이 술집에는 셋트메뉴가 총 3개가 있는데 그 중에 저희는 모듬전+육회 셋트를 시켰습니다. 모듬전의 크기는 정말 컸으며 맛도 좋았고 육회의 경우에는 술집에서 파는 육회라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너무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육회였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노른자를 터트려 섞어준 다음 배와 파를 싸서 같이 먹으니 맛이 아주 훌륭했습니다.

 


 

홍대에서 조선시대의 느낌을 주는 이색술집 <조선시대>에서 연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드시고 좋은 추억, 이쁜 사진들 많이 찍어 보세요~^^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