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oid=081&aid=0003062475

하루가 멀다하고 계속해서 퍼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 중국을 넘어 이제는 전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이 때에 하루에도 수많은 중국인이 한국으로 입국을 해 한국 또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길거리에서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있고 손씻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예방을 하고자 하지만 자꾸만 퍼지는 바이러스로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후베이 밖에서도 이미 5,400명이 감염되었다?

먼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보이는 후베이성, 후베이 성에서는 이미 3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후베이 뿐만 아니라 주변 도시에서도 약 5,000명이 넘는 인원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는 즉, 단순히 후베이성 뿐만 아니라 중국 전역에 모두 퍼져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만큼 중국인들이 한국으로의 방문을 막아야 하는 이유가 더욱 늘어난 셈입니다.


하루 1만 명 이상이 한국으로 입국 중?

중국 전역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계속해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중국인의 수가 늘고있다고 하는데요. 그 수가 무려 매일 약 1만 명 이상이 입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후베이성 방문자 입국 금지 조치는 사실상 너무 늦은 대처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며 후베이성 뿐만 아니라 중국 전체에서의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안전지대는 없다

이미 수많은 중국인 확진자가 한국으로 입국하면서 국내도 더이상은 안전지대가 아니게 되었는데요. 현재 15차까지 확진자가 발생했고 그 중 확진자가 아무런 검역도 없이 제주도를 다녀갔다는 소식에 아무런 대처가 이루지지 않는 정부에 많은 불만들을 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서울, 경기 지역에는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실제로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는 방역을 실시하는 등 빠르게 대쳐를 하고자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퍼지는 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을 지 의문이네요.


현재까지 총 확진자는 15명

위에 언급했듯이 현재까지 국내에서의 확진자는 총 15명인데요. 대한민국에서도 현재 3차 감염까지 진행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 수치는 날이 갈수록 점점 늘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약이 만들어지지 않아 현재는 해열제 및 감기약 등 기존에 있던 약들로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러한 문제를 잡지 못하고 계속해서 바이러스가 퍼질 경우 확진자 뿐만 아니라 사망자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입국 제한 조치, 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인가?

현재 국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의아해하는 부분일 수 있는데요. 현재 전세계적으로 중국인들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는 시점에 왜 우리나라만 유독 중국인들을 막지 않고 입국을 허가하고 있는 걸까요? 공식적인 답변은 아직 없는 상태이지만 예상하기로는 관광수입, 이웃 국가의 도움 등 다양한 예를 들 수가 있겠죠.

 

처음 국민 청원을 통해 입국 금지 의견이 나왔지만 정부에서는 '검토하지 않는다'라는 말과 함께 중국인의 입국을 계속 허가한다는 기사에 국민들은 많은 충격과 정부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는데요. 전세계적으로 중국인 입국 금지를 진행하자 뒤늦게 검토하도록 하겠다는 소식이 이제야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수많은 중국인들이 입국을 하였고 그들이 가지고 있던 바이러스 균은 대한민국 전역에 퍼졌고 이미 골든타임은 지났다는 여론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처

정부에서 손을 쓰지 못한다면 우리 몸은 우리가 지켜야겠죠? 이미 수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져 있듯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은 현재로써는 '마스크 쓰기'와 '손씻기'입니다. 또한 만약 발열이나 기침 등 감기 증상이 발생할 경우 관할 보건소 또는 1399로 전화하여 이같은 사실을 꼭 밝혀야 하고 사람이 많은 장소, 외국인들이 많이 다니는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빨리 정부에서도 심각성을 느끼고 국민들을 위해 힘써주길 바라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로부터 하루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