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를 시작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자신의 신용등급까지 조회 가능한 서비스가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 제가 소개드릴 앱은 바로 '토스(toss)'입니다. 은행업무를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로 하는 시대에 맞게 이젠 모든 은행에 가지고 있는 계좌를 빠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토스는 어떤 기능들이 있을까요?

 

 

 


생활이 금융이 되는 앱, '토스(toss)'

토스는 모바일로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를 관리할 수 있는 앱으로 이젠 굳이 은행을 들리지 않아도 내 모든 계좌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특히 매일 매일 입금되는 소소한 금액들이 모여 일정 금액이 되면 입금까지 되는 시스템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이미 이용하고 있습니다.

 

앱을 설치한 지는 꽤 되었으나 관리를 하지 않아 아직 금액이 많이 쌓이지 않았는데요. 매일 매일 소소한 금액이 저축되며 친구에게 선물이나 친구초대 등을 통해 꽤나 쏠쏠하게 금액을 쌓을 수 있구요. 2,000원이 넘게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통장으로 입금도 할 수 있어 매일 매일 클릭 한번으로 소소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 은행은 기업은행인데요. 기업은행 뿐만 아니라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 왠만한 은행은 모두 연동이 가능해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의 금액, 입금 등을 하실 수 있구요. 일반 통장 외에 적금통장이나 주택청약 등도 관리할 수 있어 너무나도 편안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예전엔 비용을 들여야지만 알 수 있는 나의 신용점수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하구요. 보유하고 있는 카드까지 연동만 시키면 모두 확인이 가능해 한달 지출 등을 계산하거나 대출을 받으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앱입니다.

 

예전엔 대출을 하고자 할 때 일일이 모든 은행을 방문하여 이자율을 따지고 하셨을 텐데요. 이젠 모바일에서, 그것도 다양한 은행사마다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고 쉽게 신청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은행을 추천해주며 각 은행사마다의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신용 1등급^^이여서 인지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겠네요~

 

대출 뿐만 아니라 투자도 가능하신데요. 앱 내에서 [투자] 부분을 보시면 부동산부터 내가 원하는 분야의 투자도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까지 이젠 모바일로 관리하실 수 있는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의 사용 금액부터 나에게 맞는 카드 추천까지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통해 손쉽게 나만의 금융을 관리하실 수 있는데요. 입금 시 기존에는 보안카드까지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 클릭 몇 번 만으로도 입금하실 수 있는 시스템부터 나만의 소비 패턴을 쉽게  확인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니 금융관리가 어려우신 분들은 이제부터 토스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관리해 보세요.^^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