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주로 하지만 2000년대까지만 해도 대한민국에서 싸이월드 안하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던 SNS인데요. 시간이 흘러 이제는 이용자가 많이 없어 서버를 닫은 적도 있지만 싸이월드 안에 들어있는 나의 옛날 옛적 사진을 찾기 위해 많이들 접속하실 텐데요.

 

하지만 너무 오래 접속하려고 한 나머지 계정을 잊어버려 로그인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겁니다. 그렇다고 옛날 사진들을 모두 잊고 살기엔 추억이란게 워낙 소중하다보니 다시 한 번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렇다면 싸이월드의 계정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싸이월드 메인 사진인데요. 옛 추억이 생각나는 캐릭터들과 깔끔하게 꾸며진 메인을 보니 "아..아직 싸이월드가 살아있구나!"라고 생각하실텐데요. 하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 나의 계정..ㅠㅠ 잃어버린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로그인 하단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눌러줍니다.

 

이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아볼까요? 찾는 방법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찾으실 수 있는데요. 먼저 휴대폰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 그리고 아이핀을 이용해서 찾는 방법! 마지막으로 이메일을 통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고백하게 되지만 저는 성인이 된 후 이름을 바꾼 전적이 있고 핸드폰 번호도 변경되어 휴대폰 인증과 아이핀을 통해 찾을 순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선택한 방법을 바로 이메일! 이메일과 제가 가입했을 당시 작성했던 이름, 그리고 정보를 받을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시면 싸이월드에서 메일이 한통 옵니다.

 

 

메일을 확인하면 링크가 하나 도착해 있을텐데요. 해당 링크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창으로 자동 이동이 됩니다!

 

이제 제가 기억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새 비밀번호] 칸에는 새로 저장할 비밀번호를, 그리고 [새 비밀번호 확인]은 [새 비밀번호]에 작성한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문제는 바로 이것인데요. 비밀번호를 찾으려고 하니 상당히 긴 시간의 로딩이 발생하고 로딩이 지나고 나면 '504 Gateway Time-out'이라는 문자와 함께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부분은 본인의 컴퓨터가 잘못된 것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이부분은 싸이월드의 서버의 문제로 현재는 비밀번호가 변경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싸이월드 측에서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여 저희 소중한 사진들을 다시 찾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시간 날 때마다 한 번씩 도전하여 서버가 안정화왔을 때를 기다릴 수 밖에 없구요. 나의 과거에 소중한 추억들이 담겨져 있는 싸이월드도 많이 이용하길 바랄께요.^^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