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다음 애드핏으로 운영되었던 서비스가 있었는데 해당 광고를 설정하지 않고 있다가 카카오 애드핏으로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푼돈이라도 벌어보고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구글 애드센스보다 수익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 애드핏을 별로 신경안쓰는 사람도, 저처럼 아예 시작 조차도 안하는 사람도 많았지만 그래도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이번 기회에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조금이라도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끌모아 태산, 카카오 애드핏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처음 로그인을 하고나면 볼 수 있는 메인 화면입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광고관리]라는 칸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부분을 클릭해봅니다!

 

 

 

그리고나면 본인이 생성한 매체가 있을텐데요. 해당 매체를 클릭해 줍니다.

 

비슷한 화면이 또 한번 등장하는데요. 오른쪽 끝에 부분을 보시면 관리 부분에 수정이라는 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칸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해당 화면처럼 광고단위 수정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합니다! 해당 부분을 보시면 하단에 공통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새로고침 부분을 보시면 [설정 안 함]과 [빈도]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내가 설정한 부분의 광고가 새로고침을 할 것인가 안 할 것인가를 설정하는 것인데요. 당연히 다양한 광고가 노출되어야 하니 [설정 안 함]이 아닌 [빈도]로 셋팅이 되어야겠죠?

 

이 빈도를 30초로 해주시면 30초마다 광고가 새로고침되어 새로운 광고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무턱대고 노출시간을 너무 적게하여 다양한 광고가 계속 바뀌게 해서 광고비 올려야지?라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배너 광고는 기본적으로 클릭이 이루어지고 액션까지 이루어 져야지만 광고비가 많이 들어오게 됩니다. 그러니 사람들이 충분히 광고를 보고 클릭할 시간을 주어야 하므로 30초 정도로 맞추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짧은 내용으로 카카오 애드핏(kakao Adfit) 새로고침 부분을 설명드렸는데요. 위에 언급드렸듯이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비는 턱없이 적게 들어오는데요. 이러한 셋팅을 한다고 해서 어마어마하게 큰 돈이 들어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구요. 적지만 조금이라도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이니 카카오 애드핏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 화이팅하세요.^^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