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라는 바이러스 성분이 박쥐에게서 나왔다고 하여 큰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이 뿐만이 아니라 중국은 예로부터 우리의 시선을 보았을 때 혐오스러운 음식을 너무나도 아무렇지 않게 먹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중국에서 실제로 사람들이 먹고 있는 음식 중 혐오스러운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01. 박쥐탕

코로나 바이러스의 주범(?)이라고 알려져 있는 박쥐, 박쥐에는 위에 언급했듯이 몸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생한다고 하는데요. 박쥐는 이러한 면역력을 가지고 있어 이 병에 걸려 죽거나 하는 일은 없지만 온갖 바이러스 덩어리를 가지고 있어 사람이 먹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박쥐를 산채로..그것도 아무런 조리 과정없이 살아있던 상태 그대로 탕으로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터지면서 동시에 이같은 혐오스러운 사진은 인터넷 상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으며 실제로 유튜브를 통해 해당 음식을 먹는 모습을 찍기도 하였죠.


02. 산쯔얼

저도 자료조사하면서 너무나도 경악했던 부분인데요. 바로 새끼쥐를 아무런 조리과정없이 산채로 그냥 먹는다는 것입니다. 산쯔얼이란 이름의 뜻은 '쯔얼'이 새끼 쥐가 운다라는 뜻이며 '산'은 3번이란 뜻으로 새끼 쥐가 3번 운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접시에 담겨져온 살아있는 새끼쥐를 소스에 찍어 먹는 방식으로 이 부분도 인터넷 상에 널리 알려져있는 혐오스러운 음식(?)이죠.


03. 카오야장

카오야장은 오리발 음식인데요. 우리나라도 닭발을 먹는데 오리발은 왜?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 음식은 그 조리과정이 너무나도 잔인하여 리스트에 추가된 음식인데요. 카오야장은 양념에 바른 알아있는 오리를 불에 뜨겁게 달궈진 철판 위에 올려두는데 미리 철망을 씌어 도망가지 못하도록 하여 뜨거운 철판 위를 이리 저리 뛰어다니게 한다고 합니다.

 

그럼 뜨거운 철판으로 인해 화상을 입게되고 화상으로 인해 발이 갈라지게 되는데요. 그 갈라진 발 사이로 양념이 잘 스며들기 때문에 이같은 방법으로 조리를 한다고 합니다. 다리 외에 몸통 부분은 다른 요리를 위해 사용되고 다리 부분만 따로 이렇게 판매한다고 합니다.

 

 


04. 취산

취산은 과거 냉장고가 보편화되기 전에 탄생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옛날 먹다 남은 음식들을 한 곳에 모아 밀봉을 한 뒤 효모로 만든 음식이라고 합니다. 밀봉은 약 한달 간 진행되며 한달 뒤 발효된 죽 같은 형태의 음식을 그대로 먹었다고 합니다. 형태는 음식물 쓰레기같은 모양을 하고 있으며 악취가 굉장히 심한 음식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중국인들 조차 먹기 꺼려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05. 변변어

드디어 음식다운 음식이 나왔네요? 우리나라에서도 흔하게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생선요리인데요. 하지만 중국에서의 생선은 우리가 알던 생선과는 다른 생선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변변어'라는 이름을 가진 생선인데요. 이 음식은 첸동난 지역에서 주로 먹는 음식이고 조리법 또한 다양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이 물고기 이름이 약간 이상하죠? 네, 맞습니다. 이 물고기는 바로 '사람의 변'을 먹고 자라는 물고기인데요. 어려서부터 인간의 배설물을 먹고 자란 물고기를 다시 요리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이 쯤되면 얘네들 사상이 궁금해지기 시작하네요..

 


06. 자혈육

자혈육 또한 중국 첸동난 지역의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이 음식의 주인공은 바로 돼지고기입니다. 돼지고기는 전세계 어디서나 흔하고 맛있게 먹는 음식으로 만인이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바로 사진으로 보이는 빨간색 소스(?)처럼 보이는 녀석이 문제죠.

 

저 녀석의 정체는 바로 돼지 복강에 있는 피인데요. 돼지 복강에 위치한 피를 따로 추출하여 음식에 뿌려먹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선지음식과는 다르게 생피 그대로를 부어먹는다고 하네요.


07. 탄카오루양

사진으로만 봐도 대충 어떤 동물인지 아시겠죠? 이 음식의 재료는 바로 '양'인데요. 어미양을 잡아 그대로 숯불에 굽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더욱 충격적인 사실이 있는데요. 어미양을 숯불에 완전히 구운 다음 배를 갈라 뱃속에 있는 잘 익혀진 새끼양을 꺼내서 먹는다고 합니다.

 

살이 야들야들하고 맛이 있어 중국인들에게 인기있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꼭 이런 방식으로 새끼양을 먹어야 할까요? 혐오스러운 음식 베스트에 들만 합니다..

 

 


08. 추이어창

추이어창은 거위 창자 요리라고 합니다. 살찐 거위를 고른다음 산채로 항문을 따라 칼로 살을 도려낸 후 창자를 뽑아 만든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산 채로 조리가 진행되기에 거위는 내장이 뽑히는 고통을 그대로 겪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 거위는 서서히 죽게 되며 도려낸 창자는 야채와 함께 조리하여 먹는다고 하네요.


09. 곰발바닥

곰발바닥 음식은 땅에 구덩이를 판 다음 반은 석회로 채운 뒤 곰발을 넣는다고 합니다. 그 후 다시 곰발 위를 석회로 덮어주고 찬물을 부어주는데요. 그렇게 사흘동안 그대로 숙성을 시킨 뒤 4일 후 부어오른 곰발을 꺼내 털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그 후 다시 쌀뜰물에 이틀정도 담궈두었다가 돼지기름과 함께 삶은 뒤 산초와 소금으로 간을하고 밥솥에서 10번 정도 반복해서 쪄주면 요리가 완성되는데요.

 

중국에서는 야생 곰이 국가 2급 보호동물로 지정이 되어 있지만 러시아 등을 통해 몰래 곰발을 밀수입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조리 과정이 다소 복잡하고 오랜 시간을 공을 들여야 하지만 이 요리의 가격이 약 100만원 정도로 고가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10. 원숭이골

사진 조차로도 너무 잔인해 다른 이미지를 사용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사이트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원숭이 골 요리는 원테이블에 손님들이 둘러앉고 그 중앙에 원숭이 머리 윗부분만 나올 수 있게 제작된 곳에 머리만 내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산채로..살아있는 원숭이의 머리에 뜨거운 물을 붓고 머리털을 밀어낸 뒤 손님들에게 망치를 쥐어주게 되는데요.

 

받은 망치로 원숭이의 머리를 가격한 다음 깨진 두개골을 열고 뜨거운 콩기름과 각종 양념을 뿌려가며 티스푼으로 떠 먹는다고 합니다. 고통속에서 몸부림치는 원숭이를 식사용을 두고 그렇게 원숭이가 죽게되면 죽는 동시에 식사도 종료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원숭이가 죽게되면 골의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이유인데요. 중국 고 문헌에서는 약 3천년 전부터 전해져오는 고대 음식이며 황제의 진상품 목록에 포함될 정도로 진귀한 요리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마오쩌둥 집권 이후 원숭이골 요리는 판매가 금지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동물을 아주 잔인한 방법으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를 계기로 더이상 이런 잔인한 방법은 없어지길 희망하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