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전주는 한국의 역사가 담긴 장소와 다양한 먹거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사랑받는 여행 코스 중 하나라고 생각드는데요. 워낙 먹을 것도 많고 즐길 거리도 많다보니 막상 가면 무엇을 먹을지, 뭐하고 놀아야할 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저희 전주 1박 2일 여행동안 무엇을 먹고 즐기고 했는지 하나 하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주한옥마을

 

전주!! 하면 당연히 처음으로 손꼽히는 곳은 전주 한옥마을이죠!

이 곳을 오기 위해 전주로 떠나는 것이며 이 곳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는 것이야 말로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푼다! 할 정도로 많은 음식들이 있기에 먹방을 찍는 다양한 유튜버들에게도 섭외 장소 1위이기도 합니다.

 

 

특히 전주에 가면 꼭! 먹어야할 것이 무엇이냐! 하면 저는 초코파이와 얼음맥주를 꼽을겁니다!

이유는 여기서의 초코파이는 저희가 알고 있는 편의점에서 파는 초코파이가 아닌 수제로 만든 초코파이인데요. 지금이야 다양한 곳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예전에는 전주에 와야만 먹을 수 있던 초코파이로 맛이 엄청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주 먹거리의 메인(?)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꼭 먹어야할 간식이구요.

 

저는 더운 날에 가서 그런지 이 얼음맥주의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맥주 위에 얼음이 있어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맥주는 당연 이 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 간식이라고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사실 전주 한옥마을에서의 간식은 무엇을 추천하냐 보단 이 곳에 가서 돌아다니면 너무 많은 음식들이 있기에 본인의 입맛에 맞는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한복

 

관광지 중에 가장 많이 한복을 입고 다니는 마을이라고 생각드는 곳이 바로 이 한옥마을인데요. 서울 경복궁에서는 사실 한국 사람은 한복을 잘 입질 않잔아요? 그!러!나! 이 곳은 한국인이라고 할지라도 한복을 입고 다시니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제 와이프도 처음엔 싫다고 하더니 나중에 입고나서는 레전드 인생샷을 건지기도 했다는..

 

 

한복은 대여를 해주는 가게가 많으므로 굳이 챙겨가실 필요는 없으시구요~ 한복 외에도 교복도 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게마다의 디자인이 모두 틀리니 구경하면서 마음에 드는 한복집이 있다면 대여해서 입으시면 됩니다!

 


 

  3. 전주전동성당

이 곳은 한옥마을 초입에 도착하시면 쉽게 눈에 띄는 건축물인데요.

이 곳이 바로 그 유명한 '전주전동성당'입니다. 사실 이 곳이 왜 유명한 건진 잘 기억은 안나지만 이 곳에서 사진찍는 사람도 많은데요. 건물을 배경으로 하여 멋진 사진을 찍는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옥마을 입구에 바로 있으니 방문 시 잠시 들려 기념으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4. 경기전

 

경기전은 한옥마을과 함께 있어 찾기 굉장히 쉬우실텐데요. 이 곳은 옛 조선의 태조인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 곳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태조 이성계의 영정을 봉안한 곳으로 태종 10년인 1410년에 창건되었다고 합니다. 이 후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병자호란이 일어났을 때는 아산, 묘향산, 적상산 등으로 옮겨졌다가 1614년에 다시 돌아왔으며 동학혁명 때 위봉산성으로 옮겨져 화를 면했으며 현재 경기전에 모셔져 있는 어진은 1872년 서울 영희전의 영정을 모본으로해서 새로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규모가 훨씬 컸으나 일제강점기에 경기전의 서쪽 부지와 부속 건물을 철거해서 일본인 소학교를 세우면서 절반 정도로 잘려 나갔다고 합니다.

 


 

  5. 옥류벽화마을

 

대부분 사람들은 자만벽화마을이 전주한옥마을의 필수 코스라고들 하지만 이 곳 옥류벽화마을 또한 재미있는 벽화가 많은 장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만벽화마을과는 달리 옥류동의 이야기를 주제로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 벽화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옛 풍경을 그대로 담고 있는 이 곳에서 눈에 띄는 곳 중 하나가 나무로 된 전봇대가 아직도 있다는 점인데요. 역사가 담긴 이 곳 또한 한번 쯤 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킴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