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이상 피할 수 없는 곳 바로 군대죠?

1년 반이 넘는 시간동안 가족, 친구, 연인과 떨어져 있어야하며 수많은 혹독한 순간을 견뎌야 하고 먹고 싶은거, 하고 싶은거, 보고 싶은 거 모두 참으며 지내야 하기에 대한민국 남자라면 청춘을 바쳐야 하는 군대를 가야하는 순간 우울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피할 수 없는 군입대, 입대하면 왠만한 건 다 있으니 맨몸으로 가도 된다는 옛 말과는 달리 최근 입대하기 전 다양한 용품을 준비해서 간다면 좋은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아이템들이 있을까요?



01. 손목시계



군인에게 있어 꼭! 지켜야 할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시간! 단 1분 1초도 허용되지 않는 곳에서 시계는 필수 중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시계의 경우 군대에서 지급해주는 물건이 아니므로 입대 전 준비해 가야 합니다. 브랜드의 경우 대체적으로 G-SHOCK(쥐샥)이나 CASIO(카시오)시계가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군대라는 곳에서 생활하다보면 물이 많이 튀기도 하고 많이 긁히기도 해 두 브랜드의 시계가 가장 적합하다고 하여 인기가 제일 좋습니다.



2. 기능성 깔창



군화를 신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훈련소가서 깔창없이 군화를 신고 다니다보면 발이 굉장히 아픕니다. 특히 물집이 잡히기라도 하면 그 통증이 심하실텐데요. 훈련소에서는 내 발에 딱 맞는 새 군화가 아니다보니, 또 군화 제질 자체가 우리가 평소 신는 운동화와는 많이 틀리다보니 깔창을 챙기지 않으신 분들은 행군이나 훈련 장소까지 걷다보면 통증이 심하실 수 있습니다.


훈련 장소의 경우 대부분 훈련소 안에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훈련소 내 뿐만 아니라 민간인이 전혀없는 야산같은 곳 까지 걷기도 하는데요. 제가 갔던 훈련소는 훈련 한 번 하는데 군장매고 3시간 이상을 걷기도 했습니다.


또한 훈련소 내에서만 다닌다 하여도 상당히 넓다보니 다리에 물집이라도 잡히는 날엔 재대로 걷지도 못하고 엄청 고통스러우실테니 기능성 깔창을 꼭! 입대 전에 준비해 주세요!



03. 화장품 및 위장크림



입대를 하게 되면 하루도 빠짐없이 야외 활동을 해야 합니다. 평일에는 훈련, 주말에는 종교 활동 등으로 하루도 편히 내무반에 있지 않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자외선 노출 등으로 피부가 많이 상하곤 합니다. 그래서 처음 입대 시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화장품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장크림도 인터넷이나 화장품 매장에서 손쉽게 구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 군대에서 지급되는 위장크림이 있지만 한 번 쓰고 나면 두번 다시 쓰기 싫을 만큼 상태가 좋지 않으니 입대 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킴뤼 :